(…) (…)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에 대해서.. :: 부자아빠의 부동산연구소
정해진 시간에 출근하고 퇴근하는 일반적인 삶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묻고 싶다. 행복한가? 나는 통제받는 삶에 대해서 이젠 진절머리가 난다. 나를 내가 통제하고 설계하고 싶다. 일이 많아서도 아니다. 내 삶의 주인공이 되고 싶은 것이다. 내가 통제하는 삶 바로 그것이다.

* 디지털노마드는 프랑스경제학자 자크 아탈리가 21세기 사전에 처음 소개한 용어로 주로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기기를 활용하여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하는 것이다.

매일 아침 이런풍경을 보고 자유롭게 일을 한다면 어떻겠는가? 하루하루가 기대되고 행복함이 넘칠 것이다. 하루의 시간을 내가 계획하고 일하며 능동적인 삶을 살 수 있다면.. 모두가 원하는 삶이 아닐까?

며칠전 포스팅 한 경제적자유와 자유를 달성하기 위한 시간에서 얘기 했듯이 경제적자유를 달성하고 나서 진정한 자유를 누린다면 어떤 삶이 펼쳐질지 가슴이 뛴다. 거기에 일하는 중간중간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하고, 어느날은 비가 내리는 창밖 풍경을 보며 작업하고, 어느날은 가고싶은 곳을 둘러보면서 일할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까지 실현된다면 얼마나 행복하겠는가?

디지털 노마드라고 해서 특정 직업에 국한된 것이아니다. 우리 모두가 기존의 사고의 틀을 깬다면 어느직업도 가능하다. 그러나 각 조직의 특성에 따라 제한적인 것은 사실이나 각 개인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가 다르듯이 일부분은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나 역시도 지금은 어느조직에 속해서 통제 받는 근로자이지만 경제적자유를 실현하고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들을 세우고 있다.

다시얘기하지만 오해하지마라. 이것은 특정직업에 국한된게 아니다.
본인이 하려는 일, 사업 등 다양하게 접목 할 수 있다. 다양한 요소를 결합하면 되는 것이다. 한 예를 들어보겠다. 작은 상점을 운영하면서 내가 경영은하지만 판매까지 한다면 디지털노마드가 아니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에 경영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다. 나는 경영을 하면서 해외 여행을 다니며 책을 쓰고 내 상점판매는 직원을 활용한다면? 이것이 디지털노마드 아닐까?

이러한 레버리지를 활용한다면 디지털노마드도 한결 앞당 길 수 있을것이다. 투자자의 입장 뿐 아니라 모든 삶에서 레버리지는 응용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생각을 달리해보자.

행복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가정에서 일터에서 매 순간순간 찾을 수 있다. 디지털노마드를 실현한다면 행복과 일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결국에 각 개인의 종착역이 어디며 구체화정도에 따라  디지털노마드를 실현하는데 시간이 다르겠지만 주도적이고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반드시 디지털 노마드가 되어야 할 것이다.



좋아요와 구독신청은 글 작성에 많은 힘이 됩니다.~^^


+ Recent posts